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이름 한자 변환 초간단 방법 공유 (한자이름 찾기 자동변환)

by ✦✧✦✧ 2021. 8. 12.
반응형

이름 한자 변환

이름 한자 변환 초간단 방법 공유 (한자이름 찾기 자동변환)

평소에는 이름을 한글로만 쓰다보니 종종 한자를 잊어버릴 때가 있습니다. 인터넷을 활용하면 내 이름도 한자로 왠지 빨리 찾아줄 거 같은데 하면서 검색하다가 빠르게 찾는 방법을 알아서 공유합니다.

 

옛날에는 각종 신문이나 교과서가 다 한자로 되어 있었지만, 점점 한자의 입지가 좁아지면서 사실 주민등록증이나 혼인신고, 계약서 등 중대한 일이 아니고서는 사실 잘 쓸 일이 없죠. 그래서 쓰려고 하면 갑자기 기억이 안나기도 합니다.

 

차라리 누구나 아는 쉬운 한자면 상관 없는데 획수가 많은 한자만 있으면, 쓸 때마다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그리고 한자는 획 하나로도 전혀 다른 뜻이 되어 버리기 때문에 쓸 때 주의해야 합니다. 

이름 한자 변환은 네이버 한자사전으로

한글 이름 한자 변환하는 쉬운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네이버 한자사전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PC와 모바일 어디로 접속하든 상관없습니다. 네이버에서 한자사전을 검색해서 들어가 주세요. 

1) 음으로 검색하는 경우

상단의 아이콘들이 여러 개 보이는 데, 그 중 가 글자와 키보드 아이콘을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하단에 키보드가 뜨는데, 알고싶은 한자의 음을 입력하면 됩니다. 저는 예시로 가장 흔한 '김'을 입력해 봤습니다.  한 번에 이름 세 자를 다 입력하면 안되고, 한 자씩 입력해 주세요.

 

가장 많이 사용하고 흔한 순서대로 한자가 나열됩니다. 여기에서 자신의 이름에 맞는 한자를 찾아서 터치하면 상세한 한자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2) 모양으로 검색하는 경우

이름을 찾을 때는 음으로 찾는게 대부분이긴 한데, 한자 모양으로 찾는 것도 알아두면 유용할 것 같아서 같이 소개합니다. 첫 페이지의 아이콘 중에서 가장 앞에서 있는 라인이 그려진 아이콘을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아래에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창이 뜨는데, 여기에 손가락으로 한자모양을 그리면 됩니다. 저는 '아름다울 미'를 예시로 입력해 봤는데 정확도가 꽤 높습니다. 

대신 획수가 복잡해 질수록 헷갈리지 않게 잘 그려야 인식이 되더라구요. 자동완성으로 뜬 한자를 클릭하면 해당 한자의 뜻 음과 예시를 자세하게 보여줍니다. 

 

네이버 한자사전에서는 검색와 그리기 기능 외에도 한자사진을 찍어서 확인하거나, 음을 마이크로 녹음해서 찾는 기능 등 아주 유용한 기능이 많습니다.

 

이름 한자 자동변환 외에도 한자 찾을 일 있을 때 여기서 다 해결할 수 있을 정도이니 기억해 두셨다가 한자 찾을 일 있을 때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