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2년 병 자기개발비용 지원금 신청방법 지원금액 지원분야

by ✦✧✦✧ 2022. 1. 26.
반응형

2022년 병 자기개발비용

2022년 병 자기개발비용 지원금 신청방법 지원금액 지원분야

2022년 장병 자기개발비용 지원사업이 시작 되었습니다. 자기개발비용 지원금액과 지원분야 신청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기개발비용 지원금액

1인당 연간 최대 12만원, 군 복무중 총 24만원 지원 가능합니다. 

※ 22년입대자 예시 : 22년 12만원, 23년 12만원

 

본인부담금 20%가 있으며, 10만원 지출시 2만원 본인부담하는 방식입니다. 단, 운동용품비는 지원금 12만원 중 최대 6만원까지만 지원되며, 예산 소진시 조기마감될 수 있습니다. 

자기개발비용 지원분야 

도서구입비, 시험응시료, 강좌수강료, 학습용품비, 운동용품비, 문화관람비 등에 사용 가능합니다. 구매 제휴사로는 알라딘, YES24, 교보문고, 인터파크비즈마켓, 에듀윌, 비바스포츠 등이 있습니다. 

 

자기개발비용 신청방법 

1. 나라사랑포털에 가입해 주세요. 아이디는 나라사랑카드에 적힌 이메일 앞에 있는 숫자고, 비밀번호는 설정하시면 됩니다.

2. 병 자기개발 지원신청(e-머니 서비스)하고 나면, 자신의 가용잔액이 표시됩니다.

e머니 서비스는 약관동의 → e머니 실시간 충전 출금계좌 등록 → e머니 비밀번호 등록 → 신청완료 순서로 이루어집니다. 

 

3. 제휴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구매하는 경우, 복지포인트 적용칸이 나오면서 결제시 즉시 80% 지원이 가능합니다.  

4. 비제휴사에서 결제했을 경우, 자신의 카드, 개인송금 등으로 먼저 결제를 합니다. 그 다음, 나라사랑포털 지원신청 - 신청하기 메뉴를 통해 성명, 구매처, 구매일자, 신청금액, 부대명을 적어 따로 신청을 해야 합니다. 

자기개발비용 지원시기

지원금을 지급하는 시기는 제휴사비제휴사 중 어느 곳에서 구매를 했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 제휴사 : 자기개발포인트 적용해서 구매 즉시 지원가능. 

· 비제휴사 :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신청월 기준 다음달 15일경 나라사랑포털 e머니 계좌로 지급.

 

지금까지 군복무자를 위한 자기개발비용 지원내용을 살펴봤습니다. 나라를 위해 희생하는 만큼 군인복지가 앞으로는 더욱 더 지원금도 커지고, 다양한 혜택들이 많이 생겼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