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MOS자격증 조회 유효기간 무료 재발급 받기

by ✦✧✦✧ 2021. 11. 26.
반응형

MOS자격증 조회 유효기간 무료 재발급 받기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활용능력시험인 MOS자격증의 조회 방법과 유효기간, 무료 재발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OS자격증은 Microsoft Office Specialist의 약자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오피스 프로그램 자격증입니다. 오피스 프로그램에는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등이 포함되어 있는데, 프로그램을 활용해 관련 문서를 만드는 실기테스트를 거쳐야 합니다. 국내의 비슷한 시험으로는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을 예로 들수 있습니다. 

모스자격증은 현재 170여개국 9500개 시험센터에서 테스트가 이뤄질 만큼,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활용하는 오피스관련 자격증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한국 뿐만 아니라 미국 등 해외취업, 승진 등에서도 가산점을 주거나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자격증입니다. 

해당 자격증은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직접 인증을 하고 있어, 세계 어느 나라에 가더라도 국제인증 시험으로서 그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시험과정은 컴퓨터PC를 통해 주어진 프로젝트를 잘 해결하면 통과할 수 있으며, 좋은 점은 시험이 끝난 후 바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MOS자격증 조회 확인

MOS자격증을 조회하려면 네이버, 구글 등 포털사이트에서 MOS자격증 혹은 YBM IT을 검색한 뒤, 홈페이지로 들어가 주세요. 

조회를 위해서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처음 접속하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MOS자격증을 조회하려면 네이버, 구글 등 포털사이트에서 MOS자격증 혹은 YBM IT을 검색한 뒤, 홈페이지로 들어가 주세요.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의 My Page로 들어가 주세요. 

왼쪽 메뉴에서 MOS자격증 조회 및 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MOS자격증을 조회 및 발급하는 방법은 무료발급유료발급 총 2가지입니다. 무료발급은 인터넷에서 직접 출력하는 것이고, 유료발급은 일반우편으로 받는 것입니다.  

유료발급은 신청 후 1주일 정도 소요가 되고, 장당 2,000원이기 때문에 프린터기가 있다면 굳이 유료발급을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프린터가 없다 해도 PDF파일 저장도 가능하기 때문에 무료발급을 추천합니다.

무료발급은 해당 사이트에서는 불가능하고 Certiport라는 사이트에서 별도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Certiport에서도 로그인이 필요한데, 시험에 응시했던 시험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시험아이디는 MOS자격증 조회 및 발급 페이지 맨 아래에 보면 표시되는데, 동기화가 되어 있지 않다면 시험아이디 연동하기 버튼을 눌러 시험아이디를 확인한 후, Certiport사이트에서 MOS자격증을 출력하면 됩니다. 

MOS유효기간

대부분의 자격증은 1년 혹은 2년마다 재시험을 통해 갱신을 해야하는 등 유효기간이 존재하는데요. MOS자격증 시험은 별도의 갱신이나 유효기간이 없습니다. 그러나 MOS자격증을 취업 등에 활용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재시험을 치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면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는 몇 년 주기로 새로운 버전의 프로그램이 출시되고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는데, 너무 오래 전의 자격증인 경우 버전이 달라졌을 때 정작 실무에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MOS자격증 조회 및 무료발급 방법 도움이 되셨나요? 저도 학생 때 도움될 줄 알고 따놓았다가 시간이 한참 지나 취업할 때 부랴부랴 찾아서 출력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비용도 무료고 발급받는 방법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천천히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